무자본으로 부의 추월차선 콘텐츠 만들기 도서 줄거리 저자소개 느낀점
무자본으로 부의 추월차선 콘텐츠 만들기는 콘텐츠에 대한 이해 뿐만 아니라 블로그 관리, 글쓰기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이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줄거리만으로는 자칫 저자의 의도를 외곡 시킬 수 있으므로 본 책을 정독하면 추월차선 뿐 아니라 저자가 말하는 전용차선까지도 만들 수 있는 안목을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
무자본으로 부의 추월차선 콘텐츠 만들기 줄거리
무자본으로 부의 추월차선 콘텐츠 만들기 줄거리입니다.
지금은 콘텐츠가 밥 먹여 주는 시대입니다. 자기만의 콘텐츠를 소셜채널에 표현하는 것만으로 얼마든지 먹고 살 수 있습니다. 개인명함을 만들면 이제부터 필요한 것은 일자리가 아니라 브랜드임을 알게 됩니다.
콘텐츠사업은 분야나 아이템, 사람을 가리지 않습니다. 당신이 경험한 어떤 것에 대해 금금해 하는 사람이 있거나 당신이 해낸 어떤 일이나 성취, 극복한 어려움에 대해 사람들이 그 비결을 알고 싶어 한다면 콘텐츠사업에 돌입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사업 핵심용어를 먼저 살펴 봅시다. 콘텐츠는 온라인뿐 아니라 책, 강연이나 강의 등 고객과의 접점에서 발생하는 모든 미디어에 담는 내용물을 의미합니다. 캐시콘텐츠는 고객이 돈은 물론 디지털 화폐인 관심과 시간을 지불할 만큼 가치있는 콘텐츠를 말합니다. 콘텐츠사업은 콘텐츠를 팔아 이윤을 추구하는 일을 말합니다. 이것은 어떤 사람이 문제를 해결하거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당신에게 조언을 듣고 싶어 할 때 성사됩니다. 콘텐츠사업 플렛폼은 콘텐츠사업에 필요한 온라인 사업장을 말합니다. 콘텐츠사업 최단 경로;3B 경로는 블로그, 책, 사업 전개 순으로 진행합니다. 강/출/교/조란 수익을 창출하는 4종류의 파이프라인을 가리킵니다. 강연하기, 출판하기, 교육하기, 조언하기 입니다. 콘텐츠사업 플라이휠은 블로그에 콘텐츠를 포스팅하는 일을 지속하여 사업에 성공하는 선순환 고리를 만드는 것입니다.
콘텐츠사업에 적합한 콘텐츠를 캐시콘텐츠라고 이런 의도에 적합하지 않은 콘텐츠는 정크콘테츠라 부릅니다. 상품가치가 없는 콘텐츠는 그다지 유용하지 않은 콘텐츠로 평가되어 콘텐츠 생산자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립니다.
콘텐츠사업에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을 보면 하루 1편씩 캐시콘텐츠를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것입니다. 콘텐츠사업은 블로그에 콘텐츠를 생산하여 축적해야만 가능하니 콘텐츠가 종잣돈입니다. "1년 이내에 성공하는 1인 미디어는 없다. 특정 콘텐츠를 일주일에 2-3회씩 1-2년간 꾸준히 업로드 하면 반드시 성공한다."
경험을 평생 소득으로 만드는 콘텐츠 디벨로퍼는 가장 중요한 1단계 절정경험을 발굴하라 그리고 절정을 경험한 그 일을 분석 정리하여 지식으로 만드는 경험의 지식화, 그리고 기술과 노하우를 제공하는 콘텐츠를 만듭니다. 그리고 4단계는 콘텐츠를 강연, 출판, 교육, 조언하는 콘텐츠의 현금하는 단계를 거칩니다. 원형콘텐츠의 3요소 MAP(직접 경험하고 숙성시킨, 돈이 될만한, 가능성이 충분한)의 교집합.
1. 열정 기반 콘텐츠 금맥 찾기, 2단계 강점 기반 콘텐츠 금맥 찾기(지식, 기술, 재능), 3단계 경험 전수조사로 콘텐츠 금맥 찾기, 4단계 경쟁 없이 이기는 레어템 만들기. 경쟁없이 독점하려면 당신의 콘텐츠가 해당 분야에서 1등을 해야 합니다. 당신이 진이비하려는 분야에서 1등을 할 수 없다면 당신의 콘텐츠가 1등을 할 만한 시장을 만드세요. 당신의 콘텐츠거리에 차별 포인트를 곱하세요. 차별 포인트를 하나씩 늘려서 곱할수록 당신의 아이디어는 희소가치가 점점 높아집니다.
콘텐츠를 알아서 사는 충성도 높은 고객만 있으면 콘텐츠사업은 알아서 성공합니다. 골수팬은 발견하는 것이 아니라 만드는 것입니다. 찾아 다니지 마세요.
콘텐츠사업은 무형의 지식을 파는 사업이라 신뢰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외식 사업자처럼 '이름+키워드'로 브랜드 네임을 만든다면 식별성, 신뢰성 면에서 크게 도움을 받습니다.
보자마자 사게 만드는 한마디를 후크 포인트라 합니다. 0.3초 동안만 유효한, 사람들의 관심을 단번에 낚아채고 사게 만드는 한마디, 한 줄을 만드세요. 콘텐츠의 가치를 한눈에 보여주어 고객이 기대하게 만드는 캐치프래이즈를 만드세요. 콘텐츠사업 메시지- 메시지는 고객에서 가치가 제안되도록 "~하려면 ~하라"식의 문장을 만드세요. 콘텐츠의 미션선언문을 만드세요. 콘텐츠사업 명함을 만드세요.
콘텐츠가 많이 노출되게 하려면 품질 좋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하는 것 외에 다른 비결이 없습니다.
무릎을 탁 치게 하는 해결책 만들기는 고객 문제 선택하기, 고객 문제 파악하기, 문제 해결책 만들기 "만일 ~하다면 00하라" 해결책을 콘텐츠로 완성하기 순의 단계를 거칩니다.
순식간에 확산되는 바이러스 콘텐츠의 비결은 인증샷 올리기쉽게, 한 눈에 보이게(문장은 가급적 짧게, 한 줄 20자 이내로), 팁 박스 서비스하기, 단 하나의 미션을 간단하게 제안하여 원하는 결과를 얻게끔 유도하는 원포인트 미션을 주는 것입니다.
뉴스 속보나 온라인을 들끓게 하는 이슈가 발견되면 관련된 키워드를 포함하여 콘텐츠를 만듭니다. 클릭을 유도하는 제목을 만듭니다. 이득보다 손실을 강조하는 제목 <당신이 놓치고 있는 뱃살 빼기 습관>
반드시 읽히는 캐스콘텐츠 포맷은 영상콘텐츠와 마찬가지로 텍스트 콘텐츠로 3분 이내로. 3분이면 1,500자입니다. 고객에게 전달할 내용을 쉽고 간편하게 1,500자 에세이 담는 123규칙은 1. 1번에 하나씩-하나의 에세이에는 하나의 메시지만 2. 2W1H 논리적 요소 완성하기 내용을 구성할 때에는 왜, 무엇, 어떻게로 구성합니다. 3. 3분 이내 3~4단락으로 서술하기입니다. 전체 내용을 3~4개 단락으로 나누고 단락마다 각각의 메시지를 담으십시요. 문장을 쓸 때는 주어, 술어, 목적어 등 문장성분을 빠짐없이 써야 합니다.
목록형 콘텐츠 - 마법의 단어+숫자=목록형 콘텐, 알림형-->권유형, 정답형-->비법형, 자랑형-->워너비형 '~할 때 00하려면 이렇게 하는 것이 좋을 거서 같아서 자랑한다.'
당신의 콘텐츠는 공짜이거가 최고가로 파세요. 남에 땅에 둥지를 틀지 마세요. 출판은 콘텐츠사업의 킹핀입니다. 그동안 블로그에 써 모은 캐시콘텐츠를 책으로 출판하십시요. 책 출판은 콘텐츠사업의 치트키입니다.
무자본으로 부의 추월차선 콘텐츠 만들기 저자소개
무자본으로 부의 추월차선 콘텐츠 만들기 저자 송숙희는 경희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여성잡지 편집장, 여성 포탈사이트 콘텐츠 디렉터, 인터넷쇼핑몰 마케터, 출판기획자, 2007 토즈책쓰기교실 운영, 2007 송숙희글쓰기센터 운영, '아이디어바이러스' 대표를 역임한 책쓰기 코치이며 작가이다. 주요작품으로는 '일머리 문해력, 글쓰기 쉽게 하기, 150년 하버드 글쓰기 비법, 부자의독서법, 끌리는 단어 혹하는 문장'등이 있다.
무자본으로 부의 추월차선 콘텐츠 만들기 느낀점
부의 추월차선을 검색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책으로 부의 추월차선 실천법 가운데 하나인 인터넷, SNS를 활용한 방법을 소개한 책이다. 그 가운데서도 블로그를 통해서 강의, 출판, 교육, 조언하기로 이어지는 파이프라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특별히 저자의 노하우인 글쓰기에 대한 내용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현대는 영상시대, 스마트폰 시대이니 만큼 과거와 같은 글쓰기 패턴이 아니라 지금 읽힐 수 있는 글쓰기 노하우가 전수되어 있어 좋다. 인터넷 뉴스나 유튜브를 보면서 왜 제목을 저렇게 뽑았나 했던 것들이 이 책을 통해서 그 이유와 방법을 깨닫게 되었다. 무엇보다 누구든지 콘텐츠 생산자가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주는 책이다. 이것은 부의 추월차선에서 주장하는 바 소비자가 아니라 생산자가 되라는 조언과도 일치되는 것이다. 꾸준히 포기하지 않고 실천하면 이룰 수 있는 컨텐츠사업자 되기 입문서로 손색이 없다.